HOME > 일정과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 일정과소식 > 공지사항

뷰페이지
정신건강의 날 기념 '내 마음을 풀고, 네 마음을 품다' 비대면 온라인 캠페인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07 오후 5:08:11
이메일 unit324@suwonmental.org 조회수 674
카테고리 행복센터


곧 다가올 10월 10일은 무슨날?!
바로 '정신건강의 날!'

 

 

 

코로나19 상황으로 2020년의 대대수의 행사들이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역시 이번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비대면 온라인 캠페인을 준비하였답니다.

 

 

10월 10일은 정신건강의 날!
'내 마음을 풀고, 네 마음을 품다' 편견을 지우는 비대면 온라인 캠페인.

 

여러분이 생각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무엇인가요?
어느 시민분들은 이런 메시지를 보내주셨어요.

 

"정신도 신체만큼 중요한 것이잖아요. 복지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그런지, 제 건강에 대한 좋은 조언을 해줄 기관처럼 보입니다. 아직 제가 기관을 이용해보진 않았지만, 정말 나중에 힘든 일이 있거나, 제가 나누고 싶은 상처가 있다면 꼭 방문해보고 싶어요. -신♥수님"

 

"정신건강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인 거 같아요. 이런 시대에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더 커질 거 같아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미래 우리사회의 정신건강 유지를 위한 사회적 보험이라고 생각해요. -김♥순님"

 

"한번 방문해볼까 하는 생각도 가끔해요. 그러나 뭔가 마음이 복잡해요. 방문해서 뭐라고 말문을 꺼내야 하나? 온 이유를 제대로 말할 수 있을까요? 내 이야기를 귀찮아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마음이 멈칫해요. 복지센터라하면 한 다리 건너면 아는 사람인데 내가 한 상담이 노출되지 않을까? 걱정도 되구요. 제가 걱정이 많은 편이라 이해해주세요. 성당처럼 얼굴을 대면하지 않고 비밀을 보장받으며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면 꼭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김♥진님"

 

"이름만 봐도 케어받고 싶은 느낌이 굴뚝같지만, 일상생활 속에서는 무료로 케어를 받는다는 게 쉽지 않다. -석♥희님"

 

"첨엔 정신질환이 있는 사람만 가야한다는 막연한 생각이었는데 홈페이지를 보니 우울, 불안, 스트레스는 나도 겪어봤는데 싶더라구요. 아, 내가 이용할 수도 있는 곳이구나 하고 생각이 바뀌게 되었어요. -나♥리님"

 

 

어떠세요? 어려분도 한번쯤 했던 생각, 고민, 경험이신가요?
정신건강을 위한 날인 만큼, 여러분의 마음 속의 이야기를 풀고 다른이들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페이스북 게시글 댓글을 통해 여러분이 생각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시면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10/15)

 

▼ 참여 바로가기(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uwonmental/posts/3746636818694356

 

나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는 이번 비대면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지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늘도 당신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마음이 지치고 힘들어 누군가와 이야기나누고 싶을 때,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전화상담과 카카오톡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타 시군구 역시 지역 내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031-253-5737 /
카카오톡 상담 바로가기 http://pf.kakao.com/_nxnHnxb 

 

 

 

  • 이름 :   비밀번호 :
  • 덧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