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신건강정보 > 정신건강바로알기

정신건강바로알기

HOME > 정신건강정보 > 정신건강바로알기

뷰페이지
강화된 방역조치 따르며 내 마음건강 챙기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05 오후 2:17:34
이메일 unit324@suwonmental.org 조회수 107




 



 

코로나19가 장기화 될수록 심리방역을 챙기는 것 역시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감염병이라는 것이 눈에 보이지 않는 적이기에 더 불안하게 만들고 심적으로 어려움이 커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이런 불안에서 피하기 위해 이유를 찾게 되는데 이 때 근거없는 소문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우리는 동선을 확인하며 경계하고 확진자에 대한 인신모욕, 펌훼, 비방 등의 사이버공격을 멈춰야 합니다. 이런 낙인찍기는 사회에 공포감만 더 높일 뿐 입니다. 내가 모르는 사이, 나도 걸릴거라 생각하지 못한 병이기에 공격적인 태도를 가져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전염병은 불안과 부담. 두려움, 심리적 고립감을 동반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나를 지키는 본능이 나오는 것이 당연하며 그것이 당연한 감정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디서 감염됐는지 확인이 불분명한 깜깜이 감염.

수도권을 중심으로 이어지고 있어 강화된 방역조치에 반드시 따라야합니다.

?

 

불안한 감정이 심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가져온다면 코로나 외에 다른 이야기를 나누며 스트레스 요인을 줄여야합니다.

 

비난 아닌 도움으로 심리방역이 효과적일 수 있게 우리 모두가 이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트라우마 상황을 겪을 수 있는 가능성이 70% 이상입니다. 우리의 적은 코로나19라는 감염병이지 감염병에 걸린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인신공격과 신상노출은 트라우마로 이어져 2차 피해를 야기할 수 있는 만큼 불안과 스트레스, 우울, 무기력 등을 느낀다면 외부적인 요인이 아닌 내 자신에게 더 집중하세요. 외부의 걱정보단 우선적으로 나를 돌봐야 합니다.

 

방역수칙을 지키는 것에서 나아가 우리 몸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신체변화는 있는지,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소화불량을 겪거나 수면에 어려움, 두통 등은 없는지 살펴야합니다. 또 심리적으로 긴장과 압박감이 지속 되는 생활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것이 있는지, 일상생활을 방해할 만큼의 두려움과 공포가 지속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로 불안과 우울, 스트레스로 힘이 드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

전 세계인 누구에게 무엇보다도 힘든 시기입니다. 감염병이 마법처럼 하루아침에 사라지지는 않지만 집단의 신뢰와 연대를 기반으로 이겨낼 수 있다 믿으며 나아가야할 때입니다. 개인의 모든 것을 희생해가며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서 코로나 대응을 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봉사자, 공무원 그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며 오늘도 그들의 헌신에 마음을 모아주세요.

 

 

그리고, 마음이 힘들 땐 주저하시 마시고 손을 내밀어주세요.

수원시민은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031-253-5737, 카카오톡 수원시코로나19심리상담 채널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각 지자체마다 운영되고 있어요. 내가 사는 곳의 정신건강복지센터를 꼭 확인해두셨다가 도움이 필요하실 때 연락을 주세요.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을 위한 핫라인 1577-0199와 확진자 및 가족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국가트라우마센터 02-2204-0001~2도 있습니다.

?

 

기억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가 서로를 지켜주는 사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친구들을 만나고 웃고 떠들던, 반갑다고 포옹이나 악수를 하던 그 모든 평범했던 일상들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몸소 깨닫는 시간. 되찾을 그 평범한 날을 위해 예방수칙과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세요.

 

  • 이름 :   비밀번호 :
  • 덧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