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일정과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 일정과소식 > 공지사항

뷰페이지
코로나19로 부터 우리 모두의 마음을 지키는 방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18 오후 3:41:44
이메일 unit324@suwonmental.org 조회수 365
카테고리 행복센터

코로나19로 부터 우리 모두의 마음을 지키는 방법!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 19가 끝날 때까지 시민들의 심리면역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사업을 이어나갑니다.

확진자, 접촉자, 관계자, 의료진, 방문지 등 누구나 감염증으로 인한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격려와 포용의 마음으로 우리 이웃을 지켜주세요.

 

행복센터 3월 이벤트에서는 코로나 19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응원메시지를 받고 있습니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고생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여러분의 마음을 전해주세요. http://naver.me/xl3H3RsS

 

 


개개인이 따로 떨어진 개체가 아닌 모두 함께라는 공동체 의식을 갖는 것이 심리적 면역을 높이고 불안을 낮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매 시간 뉴스를 들여다보고 있진 않나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으로 SNS에서 쏟아지는 정보를 필터링 없이 다 받아들이고 있지 않나요?
그런 자신의 마음이 점점 더 두근거리고 불안하다고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이제는 과도한 정보의 바다에서 잠시 나를 쉴 수 있게 할 때 입니다.

 


누가 어딜 방문했대, 우리 아파트에 있대.
공개된 동선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혐오, 혹은 직접적인 표현으로 사람들의 마음에 상처를 내고 있진 않나요?
불안에서 시작된 혐오와 공격적인 표현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인신공격을 멈추고 우리 주위에 힘들어하고 있을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말로 보듬어주세요.

 

 

그래도 불안감이 가시질 않는다면?!

수원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지원상담을 위해 일대일 카카오톡 상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pf.kakao.com/_nxnHnxb

수원시코로나19심리상담

 


코로나19로 인해 마음적으로 힘든 수원시민들을 위해 "정신건강전문가"가 온라인상담을 지원합니다.

위의 링크나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수원시코로나19심리상담 을 검색하시면 정신건강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마음의 면역이 필요할 때, 적극적인 활용 부탁드립니다.

 

 

하루 세명, 주위사람들에게 괜찮아? 건강하지? 잘지내고 있지? 안부를 물어봐주세요.
직접적인 만남을 자제해야하는 시기지만 우리의 마음까지 멀어질 필요는 없습니다.
연락과 SNS 등 간접적인 만남이 충분히 이뤄질 수 있는 매체를 통해 긍정적인 간접모임, 소통을 시작해보세요.

 

 

혼자서도 즐거운 신체활동 

400번 저어 마침내 완성되는 달달한 맛의 달고나 커피. 2000번을 저어 만드는 에그수플레 등 단순하지만 과정을 즐겁게 공유하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잠시잠깐, 감염증으로 인한 두려움을 잊고 신체활동을 높여보세요.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고 잘 수 있도록 생활패턴을 유지하세요.

건강한 마음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데는 생활패턴의 유지도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부족한 수면, 거른 끼니 등으로 나의 마음이 불안정해지지 않도록 신체리듬을 신경써주세요.

 

 

공적마스크를 양보합니다 하는 캠페인이나 가지고 있는 마스크가 많진 않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사용해주세요. 하는 등의 선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 우리가족, 그리고 이웃 뿐만아니라 주변에 있을 정보에, 또 외부활동에 취약한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도움을 나눠주세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서로를 위하는 마음과 응원입니다.
모두 함께 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신뢰감과 믿음으로 코로나 19를 이겨내요!

 














 

 

  • 이름 :   비밀번호 :
  • 덧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