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신건강정보 > 홍보/캠페인

홍보/캠페인

HOME > 정신건강정보 > 홍보/캠페인

뷰페이지
[정신건강 페스티벌] 정신건강골든벨 주인공을 찾아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17 오후 5:56:39
이메일 unit324@suwonmental.org 조회수 143
카테고리 행복센터

 

정신건강 페스티벌 개회식에 이어서 진행된 정신건강골든벨!


1.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관련 주요 증상 중 지나친 각성, 인지와 기분의 주정적 변화, 침습적 증상 그리고 이 증상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비슷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무조건 피하려고 하는 이 증상은 무엇일까요?

2. 이 단어는 물리학에서 처음 나온 것으로 원래 형태로 되돌아오는 능력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삶의 역경을 극복하고 스트레스 이전의 적응수준으로 회복하는 힘 또는 능력을 의미하는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게시글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치열한 접전 끝에 마침내 결정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끝까지 자리에서 함께 문제를 풀어준 모든 참가자분들도 오늘의 주인공입니다~짝짝짝

 


 

시상식에 앞서 수상소감을 들어볼 수 있었어요. 평소 정신건강에 관심이 많았다고 하시며 모두 수상의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하셨는데요! 대상을 수상하신 배수호님께서는 행복센터에서 자원봉사를 하시며 담당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셔서 참가하시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말고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골든벨에 참여해주셔서 이렇게 대상까지!!! 짝짝짝

 

 

모두 이번 기회를 통해 정신건강과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고 하는데요. 정신건강 골든벨은 단순히 퀴즈를 푸는 것 이상으로 미처 내가 몰랐던 정신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랍니다.


 

 

홍창형센터장님께서 직접 추첨을 통해 뽑은 번호가 오늘의 또 하나의 행복상과 히든상!!!

아쉽게 대상의 주인공은 되지 못했지만 이렇게 재밌는 시간을 나누는 것만으로도 행복이 아닐까요?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주신 참가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모두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앞으로도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와 행복한 이야기를 만들어가요-


정답 : 1. 회피 2. 레질리언스(회복탄력성)

 

 

 

  • 이름 :   비밀번호 :
  • 덧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