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신건강정보 > 홍보/캠페인

홍보/캠페인

HOME > 정신건강정보 > 홍보/캠페인

뷰페이지
감정관리와 소통 커뮤니케이션으로 긍정 이미지 만들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29 오전 10:35:21
이메일 unit324@suwonmental.org 조회수 434
카테고리 행복센터


지난 28일(목) 수원시 장안구보건소에서 수원시정신건강사업단의 연합직원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정신건강사업을 운영하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합니다. 2019년 첫 번째 역량강화 교육의 주제는 "공감 가는 소통 기술과 긍정 이미지 만들기" 입니다.

 

 

하윤서 와이스피치 대표님께서 이번 강의를 진행해주셨어요! 업무를 수행하여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스트레스의 상황들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나의 감정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어떤 상황에서 나는 어떤 행동을 취하고 감정을 관리하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슬프고, 기쁘고, 화나고 이러한 감정들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입니다. 어떤 한 가지의 감정만이 내재되어 있다면 우리는 행복해질 수 없어요. 모든 감정을 이해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더불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DISC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나는 어떤 유형이고, 각 유형별 특징을 살펴보았답니다. 우리의 성격은 모두 달라요. 그렇기 때문에 서로를 이해하는 태도가 필요해요. "배려, 비언어적 표현, 경청" 이 3가지를 활용하며 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업무의 능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역량강화교육도 커밍 쑨!

 

 

 

  • 이름 :   비밀번호 :
  • 덧글달기